지앤미 코수술이 유명한 것은 이유가 있습니다.
개인별 맞춤 코성형이므로 결과 또한 얼굴과 개인의 성향을 고려합니다.
지앤미 코수술에는 획일화 되지 않는 철학이 있습니다.
코가 낮으면 얼굴이 넓적하고 입체감이 없는 밋밋한 인상으로 보입니다.
코높힘 수술을 시행하며, 대개 콧대는 인공보형물(실리콘)을 삽입하고 코끝은 연골 이식을 하여 부작용을 최소화 하며 콧대보다 코끝이 자연스럽게 높아지는 모양을 추구합니다.
콧방울을 이루는 연골이 작고 코끝의 피부가 두꺼워 전체적으로 뭉툭한코의 모양을 한 경우입니다. 뭉툭한 연골을 잘라내어 모양을 다듬어 주거나 양쪽으로 벌어진 날개연골을 가운데로 모아 묶어주어 코끝 모양을 날씬하게 해주는 코끝 연골 성형술을 병행하여야 하며 콧볼 축소술을 병행하면 더욱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날개연골을 잘라내는 방법
벌어진 날개 연골사이에 단단한 지지대를 만들어
코끝이 보다 오똑해지고 콧망울이 좁아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들창코는 얼굴의 정면에서 바라보았을 때 콧구멍이 거의 다 보이는 경우 이며 보통 짧은 코와 연관되어 있습니다. 이런 경우 일반적인 수술법으로 수술하게 되면 오히려 코가 더 들려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자가연골을 코중격연골과 코끝연골 사이에 이식하여 튼튼하게 고정시켜 줌으로써 코를 길게 늘려준 상태(ESG; 비중격연장술)를 유지할 수 있게끔 해줍니다.
들창코 짧은 코는 코끝 수술을 하면서 중격연장술을 필히 해주어야만 상승효과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매부리코는 코의 중간 부분이 과도하게 성장하여 튀어나온 것을 말하며 이 부분의 뼈와 연골이 지나치게 큰 것이 원인이며, 코끝의 연골도 크게 발달하여 아래로 처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콧등의 튀어나온 연골을 축소시키고, 넓은 가로뼈를 절골하여 좁게 모아주면서 콧대를 매끄럽게 교정할 수 있다. 튀어 나온 뼈를 제거한 후에는 코끝도 함께 교정하게 되는데, 이 때 단순히 매부리만 제거하는 이상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콧등뼈의 튀어나온 부위를 절제해줍니다.
지지대역할을 할자가연골을 사용하여 처진 코끝 을 높여 줍니다.
필요에 따라 콧대를 높이기 위해 보형물을 사용하여 높여주기도 합니다.(콧대가 낮지 않은 경우 보형물은 넣을 필요가 없습니다.)
코끝이 길게 처지거나 내려온 형태의 코를 말하며 옆면에서 보면 코모양이 화살처럼 보인다고 해서 화살코라고 합니다. 특징은 콧등 중간부위가 툭 튀어나와 보이고 매부리 증상과 동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화살코 수술은 코끝 수술을 하면서 길게 나온 연골을 축소하거나 비주 부분의 연골이식 등을 통해 개선시켜야만 수술 후 만족도를 높힐 수 있습니다.
처진 코끝을 자가연골을 이용하여 위쪽으로 올려 고정합니다.
코끝의 높이가 부족한 경우 지지대역할을 할 자가연골을 사용하여 처진 코끝 을 높여 줍니다.
필요에 따라 콧대를 높이기 위해 보형물을 사용하여 높여주기도 합니다.(전문의 상담과 진단 후에 진행됩니다.)
휘어진 콧대는 미용적 문제와 기능적 문제를 동반하게 됩니다. 코가 휜 사람은 대개 코 안에서 양쪽 콧구멍을 나누고 있는 비중격도 휜 경우가 많은 데, 이것은 코막힘 증세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코뼈가 잘못 생성되거나 휘어져 있을 때는 절골술을 통해 위치를 바로 잡아주거나 비중격 만곡의 교정도 병행해 주는 것이 좋은 결과를 이끌 수 있습니다.
휜코 수술은 대부분 절골이라는 수술적 과정을 통해서 완성도를 높여야 합니다.
이미 첫 번째 혹은 두 세번의 수술을 실패했을 경우 분명한 원인이 있습니다.
그 원인을 파악하여 개인에 맞게 수술하는 것이 성공률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코뼈가 넓은(콧등의 가로뼈) 경우에는 코가 넓적하게 보이며 얼굴이 넓어보입니다.
이런 경우 절골술을 행하지 않고 높이기만하면 지나치게 코가 커져서 우둔한 느낌이나 드센 느낌을 주기 쉽기 때문에 코높힘 수술을 할 때에 반드시 절골술을 통하여 코뼈를 모아주어 폭을 줄여주고 높이는 수술을 함께 시행해야 완성도를 높여 줄 수 있습니다. 상담히 충분히 설명이 되어야 할 부분입니다.
콧볼이 넓은 경우는 콧볼의 아래쪽 일부분을 제거하여 줄여주는 방법이나 양쪽 콧볼의 바닥부분을 묶어주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보다 오똑하고 세련된 코 모양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상담을 통하여 충분히 설명이 되어야할 부분입니다.
콧망울 옆 피부를 쐐기 모양으로 잘라냅니다.
양쪽 콧구멍 사이를 실로 묶어 줍니다.
실을 잡아당겨 코끝을 모아줍니다.
절제한 피부를 봉합합니다. 절개선은 콧볼과 볼의 경계선에 남기 때문에 흉터는 거의 눈에 띄지 않습니다.